티스토리 뷰
목차

프레지던츠컵은 유럽을 제외한 세계연합 팀과 미국 팀이 맞붙는 국제 골프 대회로, 1994년 처음 시작된 이래 골프 팬들에게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대회는 2년마다 열리며, 각 팀에서 12명의 선수가 출전해 국가의 자존심을 건 승부를 겨룹니다. 각 팀의 6명은 선수랭킹에 따라 자동출전권을 얻고, 나머지는 각 팀의 단장이 6명을 따로 선발합니다.
세계연합 팀 선수 명단
2024년 프레지던츠컵에 출전할 한국인 선수 명단이 발표되었습니다. 한국의 임성재(세계 랭킹 20위), 김주형(22위), 안병훈(34위)이 상위 6위 안에 들어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들과 함께 일본의 마쓰야마 히데키(7위), 호주의 애덤 스콧(21위), 제이슨 데이(29위)도 이번 대회에 출전합니다.
마스야마 히데키 선수(세계랭킹 7위)는 현재까지 PGA 9승으로 역대 아시아 선수 중 가장 많은 우승 기록 횟수를 자랑하고 있으며, 지난 2024년 파리올림픽에서 동메달을 획득하기도 한 선수입니다.
미국 팀 선수 명단



미국 팀에서는 세계 랭킹 1위 스코티 셰플러를 비롯해 잰더 쇼플리(2위), 윈덤 클라크(5위), 콜린 모리카와(6위), 패트릭 캔틀레이(9위), 사히스 시갈라(15위)가 자동 출전권을 확보했습니다. 이들은 모두 올해 PGA 투어에서 뛰어난 성적을 기록하며 출전 자격을 얻었습니다.
특히 세계 랭킹 1위 스코티 셰플러는 역동적인 스윙폼, 소위 괴짜 스윙으로 유명한데요. 어떤 분들은 스코티 셰플러의 스윙이 좋다고도 하고, 어떤 분들은 정말 나쁜 스윙이다. 썰이 참 많은 스윙폼이죠. 바로 아래 링크를 통해 스코티 셰플러의 괴짜스윙을 보실 수 있습니다.
프레지던츠컵 티켓팅
올해 프레지던츠컵은 9월 24일부터 29일까지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개최됩니다. 프레지던츠컵은 지금까지 총 14번 개최되었으며, 미국 팀이 12승 1무 1패라는 압도적인 성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2005년 이후 미국 팀은 9연승을 이어가고 있어서, 세계연합 팀이 도전자의 입장에서 이를 저지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바로 아래 링크를 통해 프레디전츠컵 티켓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